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글로벌문화관, 오감으로 경험하는 세계의 문화 선보여..
사회

익산글로벌문화관, 오감으로 경험하는 세계의 문화 선보여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10/15 11:28
19일, 축제 `허그` 개최…`세계시민의 공감과 이해` 주제

↑↑ 익산글로벌문화관, 오감으로 경험하는 세계의 문화 선보여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가 오는 19일 익산글로벌문화관 주차장에서 세계인의 축제 `허그(HUG)`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세계시민의 공감과 이해`라는 주제로, 세계 문화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한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일본, 필리핀, 캄보디아, 태국 등 여러 국가의 참가자들이 특산품, 공예품, 전통음식 판매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베트남 전통 사자춤과 불 공연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행사가 준비돼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글로벌문화관 누리집(global.ik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통의 장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 ˝내외국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사회가 형성돼 지역 경제와 문화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글로벌문화관은 도내 유일의 세계문화 복합체험시설로 글로벌 식당과 카페, 전시관, 의상체험실, 요리체험실 등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체험과 행사로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