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복지박람회 성료…`다양한 복지서비스 한눈에`..
사회

익산시 복지박람회 성료…`다양한 복지서비스 한눈에`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11/04 12:01
지난 2일 열린 `제3회 익산시 복지박람회`, 1000여 명 방문

↑↑ 익산시 복지박람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제3회 익산시 복지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복지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익산시는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난 2일 개최한 박람회에 1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중앙체육공원에 마련된 40여 개의 체험·판매 부스는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분야별 맞춤형 복지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되는 활동을 소개하고 체험을 진행해 시민들이 복지 혜택을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동산동 주민공유공간인 `새꿈동`은 어린이를 위한 팝콘·풍선 나눔과 어르신을 위한 파크골프 체험을 준비해 시민들의 많은 발길이 이어졌다.

오후에는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와 지역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준비한 공연이 펼쳐져 시민이 주인공이 돼 어우러지는 장이 펼쳐졌다.

마동 주민자치센터의 한국무용과 △익산시 여성회관의 난타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의 춤 공연 △이리자선원의 오카리나 연주 등 11팀이 재능을 뽐냈다.

성시종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제3회 익산시 복지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오랜 기간 민관이 힘을 모았다˝며 ˝다채로운 의미와 재미를 담기 위해 노력한 복지박람회에 찾아주신 많은 시민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등이 풍성한 복지박람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만큼, 복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면서 맘껏 즐길 수 있는 박람회였다˝며 ˝앞으로도 명품 복지 도시 익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