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임실군, 관촌면 행복누리원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사회

임실군, 관촌면 행복누리원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4/12/02 10:34
면 청사·체육시설·도서관·주차장 등 조성, 내년 하반기 착공 목표

↑↑ 임실군, 관촌면 행복누리원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임실군이 지난달 29일 군수실에서‘관촌면 행복누리원 건립사업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관촌면 행복누리원 건립사업 설계 용역사로 선정된 건축사, 임실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설계용역 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현 관촌면사무소는 1984년도에 준공되어 건물 노후화 및 협소로 주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고, 사무공간 협소에 따른 업무 효율성 저하와 주차 공간 부족 등 신청사 건립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군은 관촌면 청사와 체육, 공공도서관 공간을 복합적으로 연계하여 생활 혁신 공간인 관촌면 행복누리원을 조성하여 공공청사의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과 관촌면 중심지 거점기능 확대 및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관촌면 행복누리원은 관촌면 관촌리 328-9번지 일원에 위치하게 되며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800㎡의 규모로 면 청사, 체육시설, 도서관, 주차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앞으로 설계는 계획, 중간, 실시 단계를 거쳐 10개월간 진행할 예정으로 내년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민 생활편의와 지역사회 행정서비스를 증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