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안군, 코로나 19로 지친 군민 위로 위한 `토닥토닥 작은 위로’힐링 축제 개최 |
이번 축제는 코로나 19 팬데믹을 겪으면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새로운 시대를 맞이할 힘을 주기 위해 6개면 31개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열린다.
지난 해 코로나 19로 인해 진안군마을축제가 전면 취소됨에 따라 대체적으로 기획된 `토닥토닥 작은 위로의 날` 프로그램은 3회에 걸쳐 90개소에서 실시하며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올해도 이어 추진하게 됐다.
대상마을은 마을 축제 개최가 어려운 마을 중 지난해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은 마을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생화를 이용한 꽃다발 만들기 체험, 마술 공연 관람 및 작은 선물 전달식과 도시락 나눔 행사 등으로 진행하며 소소한 행복을 선사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은천마을 전병식 이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주민들이 모이기조차 힘들었는데 함께 웃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서 고맙다˝며 ˝짧은시간 이었지만 지쳐있는 주민들에게 큰 위로과 용기를 주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작지만 축제로 얻는 큰 기쁨을 얻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만족하는 마을 축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