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저소득층에‘한시 긴급생활지원금’지급..
사회

김제시, 저소득층에‘한시 긴급생활지원금’지급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6/21 09:58

↑↑ 김제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가 코로나19와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에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

시에 따르면,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완화하고, 소비 여력을 높이기 위한 지원금으로, 오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지급하게 된다고 밝혔다.

지급대상은 추가경정예산안 국회 의결일인 지난 5월 29일을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및 아동양육비를 지원받는 법정 한부모가족 자격 보유자로 관내 약 7,500세대가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생계·의료자격과 주거·교육·차상위·한부모자격별로 1인에서 7인까지 가구원수별 최소 30만원에서 최대 145만원까지 차등 지급된다. 7인 이상 가구는 7인 가구와 동일한 금액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지급 방식은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되며, 보장시설 수급자의 경우 예외적으로 시설에 보조금(현금) 형태로 교부된다. 이에 따라 대상자는 별도 신청 없이 신분증을 지참 후 주소지 소재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긴급생활지원금 카드는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흥업종과 사행업종, 레저업종 등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주민복지과 조희임 과장은 ˝저소득층의 소비 여력 향상과 경제활성화를 위해 신속하게 지원금이 지급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원대상자 중 누락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