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2022년 과학기술 활용 주민공감 지역문제 해결..
사회

김제시, 2022년 과학기술 활용 주민공감 지역문제 해결 사업 선정!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6/21 10:06
로컬푸드 기반 치유식단으로 국민건강 증진 및 실증연구

↑↑ 김제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관하는 `과학기술 활용 주민공감 현장문제 해결 사업`에 선정되어 10개 과제 중 `지역 농식품의 과학적 검증으로 맞춤형 건강식이 발굴 및 실증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과학기술 활용 주민공감 현장문제 해결 사업`은 과학기술을 활용해 지역 주민·지자체와 과학기술 연구자·전문가가 함께 소통하며 지역 먹거리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사업이다.

이번 과제에 75백만원(국 50%, 도 25%, 시 25%)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로컬푸드 치유식단 R·D·실증, 밀키트 개발·유통 등을 추진하게 됐다.

과학기술 활용 주민공감 지역문제 해결 사업은 그간 생생마을만들기 지원사업, 리빙랩 사업을 추진했던 마을 중 만성질환자 건강식단 개발에 관심이 있고, 면역증진 효과가 있는 자연 먹거리의 과학적 검증과 가공기술을 증진하고자 하는 2개소의 마을이 선정됐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령화 및 코로나19 등 급변화에 따른 농촌 건강문제에 대해 자연 먹거리에서 새로운 면역증진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자리잡아 지역 먹거리 문제 해결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