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더 강해졌다˝ 제10기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출범..
사회

˝더 강해졌다˝ 제10기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출범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2/03 10:57
발대식, 교육 시작으로 2월부터 기자단 활동 본격 돌입 -

↑↑ 제10기 익산시 소셜미디어기자단 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올해로 10기를 맞는 `익산시 소셜 미디어 기자단`이 시민의 눈높이에서 지역의 매력을 전파하는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익산시는 `제10기 소셜 미디어 기자단`이 이달부터 취재 활동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기자단은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30명으로 구성돼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제 지원한 92명의 후보 중 블로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폭넓게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이들이 최종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기자단에 영상기자 10명을 비롯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 공모전 수상자, 사진·영상 전문가가 포함됐다.

시는 전문 자원을 활용해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환경에 맞춰 릴스(Reels) 등 짧은 영상 콘텐츠 생산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는 지난달 24일 발대식을 열고 각 기자에게 위촉장과 기자증을 전달했다.

기자단은 이날 활동 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공식 활동의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기자단은 앞으로 시의 다양한 정책과 소식, 명소, 맛집, 문화·관광, 축제 등을 직접 취재해 생생하게 익산을 널리 알리는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이 뿐만 아니라 현안과 시민의 이야기를 담아 지역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전국 각지에서 선정된 30명의 기자가 전문가의 역량과 참신한 시각으로 익산의 다양한 매력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제10기 기자단의 생생하고 친근한 활동이 우리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문화, 관광, 축제, 시정소식 등 시민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SNS(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를 운영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