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같이 놀며 함께 행복한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지역사회 서비스의 날’ 운영 |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전라북도 내 특수학교와 아동복지시설로부터 신청을 받아 매월 하루 첫 회차에 대하여 장애어린이 및 복지시설 내 어린이들이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편하게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사회 서비스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특수학교의 경우 평일, 아동복지시설의 경우 휴일에 체험관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하고,아이들의 자존감을 지키며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체험관 내 25개 체험시설을 방역지침을 지켜서 체험 안내와 활동 사진을 제공하는 등 체험을 통해 행복을 키워주고자 한다.
감염병 예방 등을 위해 휴관 등으로 상반기 신청은 취소되거나 연기되어 ˝지역사회 서비스의 날˝ 첫 행사는 ‘2022년6월22일` 동암차돌학교 가 참여하였고 선화학교 등이 앞으로 추진할 계획을 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과학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실내 상설체험시설을 운영하여 사랑받고 있는 어린이창의체험관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체험관 이용 기회를 제공하는 등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자라나는 밑거름이 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
어린이창의체험관장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아이들의 행복찾기를 위해 체험관이 앞서 작은 실천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