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군, 금연아파트 캠페인 전개한다..
사회

완주군, 금연아파트 캠페인 전개한다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2/10 10:46
관내 5곳 지정돼… 금연 상담‧금연클리닉 홍보

↑↑ 완주군보건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완주군이 이달 중 지역사회 금연 분위기 조성과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금연아파트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파트 단지 내 흡연으로 인한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고, 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관내 금연아파트는 봉동 광신프로그레스, 혁신 에코르 3단지,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완주 모아미래도 센트럴시티 3차 및 1차 아파트로 총 5개소다.

공동주택 거주 세대 2분의 1 이상이 동의해 아파트 내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4곳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캠페인을 통해 아파트 주민들에게 금연에 대한 관심을 이끌고 아파트 주민 대상 금연 상담 및 흡연자들을 위한 금연클리닉 운영 홍보도 운영된다.

이재연 보건소장은 “캠페인을 통해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고 비흡연자들이 겪는 간접흡연의 폐해를 예방해 건강한 금연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금연구역 이행실태 지도·점검, 직장 내 이동 금연클리닉, 미취학·취학아동 흡연예방 교육 등을 통하여 관내 금연환경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금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