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부안 백산·상서면, 2025년 협심도진 군민과의 희망소통..
사회

부안 백산·상서면, 2025년 협심도진 군민과의 희망소통대화 진행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2/12 13:03

↑↑ 부안 백산·상서면, 2025년 협심도진 군민과의 희망소통대화 진행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부안군은 지난 12일 백산면과 상서면을 방문해 2025년 협심도진(協心圖進) 군민과의 희망소통대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을사년 새해를 맞아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인 백산면에서 이날 오전 진행된 행사는 약 200여명의 면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2036년 하계올림픽 개최를 위한 영상을 시작으로 백산면장 주요 면정 보고, 군정비전 동영상 시청, 군수와 희망소통대화 순으로 약 60분간 진행됐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중복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455억원), 백산성지조성 및 세계시민혁명의 전당 건립(222억원) 등 백산면에서 진행되는 주요 사업을 직접 설명하며 군의 비전과 군 운영방향을 지역주민과 공유했다.

이어진 군민과의 희망소통대화에서 권익현 군수는 주민들의 건의사항과 지역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이어갔다.

군민과의 소통 이후 권익현 부안군수는 찾아가는 현장 행정의 일환으로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이 있는 3개(난산, 오곡, 회포) 경로당을 찾아 의견을 듣고 새해 인사를 끝으로 이번 희망소통대화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오후에는 상서면 상생문화복지센터에서 면민 등 100여명과 함께 하는 희망소통대화를 이어갔다.

행사는 상서면 주민자치센터 두구두구 난타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대한노인회 상서면분회 김창호 분회장이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고 부안 발전을 위해 상서면 이장협의회 박봉석 협의회장 자녀 박정옥 향우가 1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였다.

이어 채연길 상서면장은 주민 생활 환경 조성 등 2024년 주요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화합 ON, 성장 UP, 상서 GO!’라는 비전을 갖고 2025년 주요 업무 보고를 했다.

권익현 군수는 ‘군민과 함께 더 큰 내일을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2025년 군정비전 및 운영방향이 담긴 동영상 상영과 더불어 군정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진솔하고 자유롭게 나누는 군민소통대화 시간에 면민들이 평소 군정에 대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받았다.

또 권익현 군수는 마을 경로당 3개소를 방문해 어르신과 새해 덕담 등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사업 추진 관계자를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현장행정을 끝으로 상서면민과의 희망소통대화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