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창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
이날 발대식에서 심덕섭 고창군수는 기자단 20명에게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하고 활발한 활동을 통한 고창군의 홍보를 당부했다.
20명의 기자단은 오는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고창군의 주요시책, 문화관광, 행사 등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달하며 SNS 맞춤형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올해 고창군 블로그기자단에는 ‘영상전문 미디어기자단’도 새롭게 꾸려졌다. 유튜브나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뉴미디어 분야에서 활동하며 감각적인 시선으로 고창을 홍보하게 된다.
고창군은 빠르게 변화하는 홍보 트렌드에 발맞추어 창의적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보다 자유로운 내용과 형식의 자료 공유를 통한 홍보의 다각화를 위해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하게 됐다.
고창군 블로그기자단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했으며, 신청자 중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종 SNS를 활발히 운영 중인 20명을 합격자로 선정했다.
올해 합격자 중에선 서울과 대구, 담양, 곡성 등 타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20~30대 청년층도 참여하면서 고창의 대외인지도 향상에 큰 도움이 기대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행정의 관점이 아닌 군민과 방문객의 눈높이에서 군정과 소통하고 정성껏 만들어낸 콘텐츠 하나하나가 고창의 매력을 알리는 소중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