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 로타리클럽, 이동 돌봄 서비스 위한 차량 지원..
사회

김제 로타리클럽, 이동 돌봄 서비스 위한 차량 지원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3/10 12:38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발걸음

↑↑ 김제 로타리클럽, 이동 돌봄 서비스 위한 차량 지원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국제로타리 3670지구 김제지역 4개 로타리클럽(만경RC, 성산RC, 지평선RC, 단야RC)이 2024-25년 지구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노인 돌봄 서비스 차량 지원 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김제지역 1,1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이동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암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춘자)에 `레이 차량 1대(1,500만 원)`를 지원했다.

해당 차량은 가정 방문 돌봄, 긴급 이동, 노인복지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차량 전달식은 10일 오전 11시 성암노인복지센터에서 개최됐으며, 김제 4개 로타리클럽 회장단 및 회원, 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종혁 협의회장(김제지평선RC 회장)은 “이번 차량 지원으로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성이 향상되고, 보다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춘자 성암노인복지센터장은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차량을 지원해 주신 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리며, 적극 활용해 더 나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소은경 경로장애인과장은 “어르신들의 이동이 편리해질 뿐만 아니라 돌봄 서비스의 질도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러한 민관 협력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