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박물관·미술관 주간 사업 선정..
경제

익산시, 박물관·미술관 주간 사업 선정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3/11 11:15
전북 유일…5월 한 달간 3종 체험 특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박물관·미술관 주간 사업 선정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익산시가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유일하게 `2025 박물관·미술간 주간 사업` 교육부문 공모에 선정됐다.

익산시 백제왕궁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뮤지엄x즐기다`를 통해 오는 5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박물관·미술관 주간`은 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박물관·미술관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매년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공모해 지원한다.

박물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비 1,500만 원을 확보했다.

올해 공모 주제는 `급변하는 공동체와 박물관의 미래`다.

백제왕궁박물관은 `백제왕궁 : 공동체의 연결, 미래를 비추는 유산`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기획해 최종 선정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5월 한 달간 백제왕궁박물관 및 왕궁리유적 일원에서 진행된다.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박물관은 백제왕궁(왕궁리유적)에서 출토된 유물과 백제 역사를 활용한 3종의 체험 프로그램을 총 6회 운영하며, 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과 참여 방법은 백제왕궁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경희 백제왕궁박물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이 백제왕궁의 역사와 문화를 보다 깊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박물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