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2025 국가무형유산 공동체종목 지역..
사회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2025 국가무형유산 공동체종목 지역연계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3/19 14:06
오는 5월부터 반갑다 우리무형유산! 김치담그기, 막걸리빚기’개최

↑↑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2025 국가무형유산 공동체종목 지역연계 지원 사업 2년 연속 선정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재)완주문화재단·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은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진흥원이 주최 및 주관하는 2025년 국가무형유산 공동체종목 지역 연계 지원 사업에 ‘반갑다 우리무형유산! 김치담그기, 막걸리빚기’라는 프로그램으로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사업은 지역 기반의 공동체종목 전승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며, 지난해에는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이 해당 사업을 통해 국가무형유산 공동체종목인 ‘김치 담그기’ 전승공동체 ‘우리 김치 품앗이’를 성공적으로 결성한 바 있다.

올해에는 국가무형유산 공동체종목 21개 중 김치담그기와 막걸리빚기 두 종목에 선정되어 총 2천6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은 오는 5월부터 지역민을 대상으로 ‘반갑다 우리문화유산! 김치담그기, 막걸리빚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희태 이사장은 “우리의 무형유산은 단순한 과거의 유물이 아닌, 현재에도 살아 숨 쉬는 소중한 자산임을 기억해야 하며, 이번 체험 기회를 통해 국가무형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 사회 내 전승 공동체를 더욱 견고히 육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