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경제

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3/02 13:30
24일부터 31일까지 접수…약 23개 단체에 1억 6천백만 원 지원

↑↑ 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시대 흐름에 대응하기 위한 평생학습 모델을 발굴하고자 `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평생학습을 통해 일상을 회복하고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굴에 중점을 뒀다. 총 3개 분야, 23개 내외의 도내 평생교육 기관·단체에 총 1억6천1백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분야별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대상 특화 사업은 노인, 다문화가족, 장애인, 청소년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미래사회 역량 특화 사업은 직업 준비, 직무역량 강화, 신기술 교육 등을 통해 취업 및 취약계층의 사회 진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북형 자원 특화 사업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고,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확산을 도모한다.

접수는 3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다. 4월 중에 지원기관 선정심사를 거쳐 지원 프로그램을 최종 확정한 후, 선정기관 교육 등을 거쳐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과 전라북도, 시, 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김학권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은“전라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통해 변화된 사회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역량을 기르고, 개인과 공동체가 더불어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