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안군, 청년정책위원회 2기 위원 공개모집 |
청년정책위원회는 부안군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민·관 합동 위원회로 부안군 청년기본조례에 근거해 2020년 8월 출범했다.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연차별 시행계획 등 부안군의 주요 청년정책 수립과 관련한 사항을 심의한다.
위원회는 부안군 미래전략담당관의 당연직 위원과 청년대표, 청년정책 전문가 등의 위촉직 위원으로 구성된다.
당연직과 위촉직 위원을포함 총 15명이고, 위촉직 위원 임기는 2년이다.
부안군은 현재 위촉직 위원으로 활동 중인 위원들의 임기가 8월 중 만료되는 것을 고려해 능력 있는 청년을 발굴하고 청년에게 위원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위촉직 위원 후보를 공개 모집하기로 했다.
청년대표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인 청년 중 일자리, 주거, 교육, 생활, 참여·권리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 대표성을 지녔다고 인정되는 사람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하거나 청년정책에 관심과 참여 의지가 있는 사람도 모집 대상이다.
청년정책 전문가는 같은 분야에서 학위·자격증 등을 소지했거나 청년 발전·지원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해 학식·경험·전문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가운데 추천받아 선발한다.
위원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부안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8월 5일까지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부안군은 접수를 마치는대로 서류 심사 등을 거쳐 8월 중 위촉직 위원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부안군 관계자는 “응모한 청년에겐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다양한 방벙으로 부안군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