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제문화예술회관, 2022 전시공간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이번 공모사업은 전시공간 문화예술회관과 전시프로그램 제공자를 매칭하고 전시·기획·설치 운영에 소요되는 직접적인 경비 70%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하여 지역 전시공간을 활성화하고, 지역민의 전시관람 기회를 통해 시각예술분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제문화예술회관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2천8백6십만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이에 오는 4월 8일부터 4월 28일까지‘환경미술전 [리사이클링 아트 플레이]’을 전시할 계획이며 5명의 작가가 폐건축자재, 폐비닐봉지,재생종이 등으로 만든 15점의 작품으로 참여하게 된다.
작품 해설과 더불어 시민들과 함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예술활동으로 해결점을 찾아가는 전시 취지에 맞게‘리사이클링 김제화분’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색다른 연출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성용 김제시 문화홍보축제실장은 “이번 전시는 재활용품을 소재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가 함께 미술이라는 예술활동을 통해 환경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시민들 스스로 소중한 다짐을 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준비했다며, 김제문화예술회관이 앞으로도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거듭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