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민선 8기 시작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사회

김제시, 민선 8기 시작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7/11 10:32
정성주 시장, “일하는 공직 분위기 만들어 달라”

↑↑ 김제시 주요업무보고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7. 11.부터 3일간, 2층 상황실에서 시장 주재로 국단소장, 실과소장 및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민선 8기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를 위한 첫 발돋움을 시작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새롭게 출범한 민선 8기를 맞아 실․국․단․소별로 2022년 하반기 주요업무 및 현안사업 등 144개 핵심사업에 대한 보고와 함께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합리적인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의견과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눴다.

시는 시정 슬로건을 `금빛 희망! 꿈을 수확하는 김제! `로 정하고 ▴10만 인구 재탈환으로 인구성장시대 개막 ▴대한민국 대표 농업도시 육성 ▴전국 제일의 어르신 행복도시 조성 ▴민생경제 자립기반 구축 ▴양질의 일자리 3,000개 창출 ▴동북아 거점 항만도시 도약 ▴교통․문화․보건복지․체육 등 사회적 인프라 기반 확충 ▴시민이 하나되는 지방자치시대 개막 등 8대 핵심과제를 역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장은 취임 후 첫 업무보고에서 ˝민선 8기 김제시정 슬로건을 `금빛 희망! 꿈을 수확하는 김제!`로 정했는데 시민들에게 금빛 희망을 드리려면 우리 공직자들이 소신을 가지고 숨은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일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과 소통하며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