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여성친화 취업박람회 성료..
사회

익산시, 여성친화 취업박람회 성료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6/04 16:30
여성 구직자 300여 명과 지역 기업 30여 곳 참여

↑↑ 익산시, 여성친화 취업박람회 성료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는 4일 여성의 사회 진출을 응원하기 위한 `2025년 여성친화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취업박람회는 300여 명의 여성 구직자와 지역 우수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실질적인 채용과 정보 교류의 장을 이뤘다.

이번 박람회는 하림산업, 함소아제약, 나리찬, 엔젤의료재단 등 30여 기업이 참여해 생산직, 사무직, 서비스직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채용을 진행했다. 기업은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구직자들은 기업에 지원해 취업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의 `일하는 여성의 기쁨과 삶의 즐거움` 특강은 직업을 통한 자아실현과 행복에 대해 강연하며 참석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현장에서는 구직자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적성검사를 통한 직무 탐색 △전문가의 이력서·자기소개서 상담 등 부대행사가 마련돼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익산시 가족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일·가정 양립 및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과 여성 취업 지원 분위기 확산에 힘을 보탰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성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새로운 희망을 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여성들이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익산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