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백제문화체험관, 여름방학 체험 풍성..
사회

익산백제문화체험관, 여름방학 체험 풍성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6/27 10:56
7월 1~6일,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10주년 기념 특별 행사 개최

↑↑ 익산백제문화체험관, 여름방학 체험 풍성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백제왕도 익산시가 특별한 역사문화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는다.

익산시는 백제문화체험관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10주년과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7월 1일부터 6일까지는 백제역사유적지구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10주년을 기념해 `백제랑 놀자` 퀴즈쇼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15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익산·공주·부여)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들이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장 관람객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퀴즈 형식으로 운영되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경품도 제공된다.

이어 7월 29일부터 8월 10일까지는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 대상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역사탐험대`와 `귀족휴가`가 진행된다.

역사탐험대는 현실판 보드게임 형식의 가족 참여형 체험으로, 참가자들은 백제 역사를 배경으로 역할을 부여받아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귀족휴가는 백제 귀족의 여름을 주제로 한 문화 체험이다.

다도, 왕관 만들기, 석탑 만들기 등을 통해 백제시대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역사탐험대와 귀족휴가 참여 신청은 7월 14~20일 익산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백제문화체험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여름 프로그램은 백제 유산의 가치를 체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들에게는 유익한 방학 교육의 장이자, 가족 모두가 즐기는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