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무주군, 북전주세무서와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운영..
사회

무주군, 북전주세무서와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운영 협약 체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6/27 14:42
납세자 편의 증진 및 세무 행정 효율성 제고 기대

↑↑ 무주군&북전주세무서 무주통합민원실 운영 협약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무주군이 북전주세무서와 지난 26일 무주군청 군수실에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 및 운영(2025. 8. 1.~)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납세자 편의 증진과 세무 행정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국세와 지방세 관련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된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주군은 협약을 기반으로 통합민원실 운영을 위한 사무 공간을 민원봉사과 2층에 조성해 무상으로 제공하며, 북전주세무서는 이곳에 전산장비와 사무 집기를 갖추고 전문적인 세무 상담 및 민원 처리를 지원(2인 이상 상시 근무)할 계획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이제 납세를 위해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하던 번거로움을 해소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곳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세무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주군과 북전주세무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무 행정 전반에 걸친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방침으로,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한 최적의 세무 서비스 제공과 지역사회 발전에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