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북연구원-한국지역문화학회, MOU 체결 및 세미나 개최..
사회

전북연구원-한국지역문화학회, MOU 체결 및 세미나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7/15 10:44
“문화유산과 관광의 연계 발전전략” 세미나 공동 개최

↑↑ 전북연구원-한국지역문화학회, MOU 체결 및 세미나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북연구원과 한국지역문화학회(회장 정상철)는 지역문화 진흥을 공동으로 모색하고, 지역문화를 통해 지역을 발전시키는 방안을 함께 마련하는 연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북연구원과 한국지역문화학회 간 MOU 및 공동세미나는 7월 14일 전북연구원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됐다.

한국지역문화학회는 문화도시, 문화유산, 문화콘텐츠 등 지역문화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자와 신진연구인력이 활동하는 대표적인 학회이다.

이번 협약 체결과 함께 앞으로 한국지역문화학회와 활발한 인력 교류, 지역문화정책에 필요한 정책발굴, 공동연구, 교육참여 등 지역문화 분야에 대한 실효성 있는 연구를 이어가기로 했다.

공동세미나에서는 전북연구원과 한국지역문화학회장,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유산과 관광의 연계 발전 전략`에 대한 연구발표 및 토론을 진행했다.

권혁남 전북연구원장은 ˝금번 MOU 체결 및 공동세미나를 계기로 전북연구원과 한국지역문화학회가 상호 연구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며, ˝으로 우리나라 지역문화 관련 대표 학회인 한국지역문화학회와 보다 체계적인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

또한, 한국지역문화학회 정상철 회장은 ˝리 학회는 지역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학회로 지역문화 현안을 해결하고 문화로 지역이 발전하는 방안을 마련하려고 노력하는 학회˝면서, ˝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북연구원과 함께 지역문화 진흥에 앞장서겠다˝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