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독서·체험 중심의 다양한 강좌 |
익산시는 영등·모현시립도서관에서 오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초등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수강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서 가능하며 영등시립도서관은 15일, 모현시립도서관은 2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영등시립도서관(영등·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은 다채로운 체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도담도담 어린이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29일부터 △엔조이 영어놀이터 △우리 맛 디저트 여행 등 17개 강좌를 운영한다.
모현시립도서관(모현·마동도서관)은 유익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위한 `여름방학 도서관 문화학교`를 준비했다.
오는 8월 1일부터 △꽃, 향기, 그리고 나의 여름 △어메이징 매직스쿨 등 풍성한 주제의 10개 과정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7개 도서관에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원하는 `여름방학 독서교실`도 진행된다.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독후활동 중심으로 구성되며, 우수 수료자 2명에게는 익산시장상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영등시립도서관 , 모현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과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서관에서 의미 있고 슬기로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