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익산시 새내기 공무원, 시민 위한 첫걸음 내딛다..
사회

익산시 새내기 공무원, 시민 위한 첫걸음 내딛다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8/25 11:36
25일, 신규 공무원 임용식…행정직, 사회복지직, 시설직 등 60명 임용

↑↑ 25일, 신규 공무원 임용식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익산시가 시민을 위한 봉사의 길에 함께 나설 새내기 공직자들의 출발을 알렸다.

익산시는 2025년 신규 공무원 60명을 정식 임용하고, 25일 모현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번 임용식은 지역사회에 봉사할 준비가 된 새내기 공무원들의 첫걸음을 축하하고,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책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선서문 낭독을 시작으로 임용장 수여, 시장 환영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현장에서 신규 임용자들은 ˝성실하고 청렴한 자세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무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에 임용된 공무원들은 행정, 사회복지, 시설, 보건 등 다양한 직렬로, 시청과 사업소, 읍면동 현장에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익산시는 공직가치 함양을 위한 청렴 및 친절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공무원들이 조기에 적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신규 공무원의 손끝에서 만들어질 우리 시의 빛나는 미래를 기대한다˝며 ˝항상 시민을 중심에 두고 청렴하고 소신 있게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