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9월 독서의 달, 책과 문화로 물드는 익산..
사회

9월 독서의 달, 책과 문화로 물드는 익산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8/26 10:59
9월 한 달간 7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7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프로그램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 익산시가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에게 책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가을을 선사한다.

익산시는 오는 9월 한 달간 7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의 달 기념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책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을 즐기며 `책 읽는 문화도시 익산`을 함께 만들어가도록 마련됐다.

먼저, `블라인드 북 대출 이벤트`가 9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모현·영등·마동·부송·유천도서관에서 운영된다.

책 제목과 내용을 알 수 없는 `깜짝 책 꾸러미`를 대출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과 공연도 이어진다. 모현도서관은 9월 24일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내 생애 첫 책 쓰는 법` 특강을 연다.

강원국 작가는 전 청와대 연설 비서관이자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부송도서관에서는 9월 16~24일 총 4회에 걸쳐 번역가이자 불란서책방 출판사를 운영하는 김영신 대표가 `책과 함께하는 삶`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마동도서관은 9월 20일 어린이를 위한 인형극 `책을 먹는 여우` 공연을 개최하고, 영등도서관은 9월 26일 재즈 공연 `달빛 재즈 산책`을 통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한다.

아울러 도서관별로 △거울 페인팅 아트 △석고 방향제 만들기 △수경식물, 수조 속 자연생태 △빛을 담은 글라스 열쇠고리 등 다양한 체험이 운영된다.

모현·영등도서관에서는 사서와 함께 나만의 머그컵·에코백을 만드는 수업도 열린다.

이 외에도 2개 도서관을 방문해 대출을 인증하는 `너도 나도 도서관`, 어린이 퀴즈 이벤트 `마룡퀴즈 온더 북스(BOOKS)`, 스마트도서관 대출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과 참여 신청 방법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현시립도서관 또는 영등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독서의 계절 가을에 많은 시민이 책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성장하는 문화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