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고창군, ‘고창 청보리 파크골프장’ 본격 운영..“친환경..
사회

고창군, ‘고창 청보리 파크골프장’ 본격 운영..“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체육공간”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8/26 11:58

↑↑ 고창 청보리 파크골프장 개장식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고창군이 ‘고창 청보리 파크골프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6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고창 청보리 파크골프장 준공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를 비롯해 조민규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윤준병 국회의원, 김만기·김성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도의원, 체육회 관계자, 파크골프 동호인,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고창 청보리 파크골프장은 총사업비 35억원을 투입해 27,279㎡ 부지에 정규 18홀 규모로 조성됐다.

기존 활용도가 낮은 공동묘지 부지를 정비해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체육공간으로 재탄생했으며, 대한파크골프연맹으로부터 시설 공인 인증도 완료했다.

고창군은 이번 준공을 시작으로 권역별 파크골프장 확충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내년에는 고창읍 스포츠타운 인근 월암리에 18홀 규모의 ‘월암저류지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고, 아산 운곡저수지 유휴부지를 활용한 파크골프장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북부권 파크골프장 기본계획도 수립 중에 있어, 군민들이 가까운 생활권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앞으로도 고창군은 군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생활체육인 파크골프 저변 확대에 힘쓰고,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