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군산학생교육문화관, 독서의 달 9월은 책 피는 도서관에서..
교육

군산학생교육문화관, 독서의 달 9월은 책 피는 도서관에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5/08/26 12:14
군산학생교육문화관, 강연·체험 등 11개 프로그램 운영

↑↑ 군산학생교육문화관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군산학생교육문화관(관장 홍공숙)은 지역 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9월 한 달 간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9월은 책 피는 도서관(군산학생교육문화관)에서’를 주제로 강연과 체험 등 11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그램별로 살펴보면 △`쿵푸 아니면 똥푸`동화의 저자인 차영아 작가 강연 △생성형 AI를 사용하여 나만의 그림책을 제작하는 `뚝딱! AI 그림책 작가`△헌책에서 피어나는 펩아트 원데이 체험 △지구로 119 환경동아리 대원들과 함께하는 `나의 첫 반려식물 챌린지` △전시된 원화를 감상한 후 퀴즈를 푸는 `페페 독서 퀴~~~즈!` 등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문화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특히 서포터즈 `책꾼`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과 행사들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홍공숙 관장은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학생, 학부모 등 지역주민이 문화관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이 행사로 독서 향유는 물론 청렴 문화와 지속 가능한 환경교육(ESG) 실천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