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읍새일센터, 전문지식과 인성 갖춘 놀이 교육 전문가 양성 |
새일센터는 지난달 29일 여성문화관 3층 교육장에서 여성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교육훈련 ‘놀이 교육지도사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놀이 교육지도사 과정’은 유아부터 청소년, 성인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적 가치에 기반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계획·실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지난 4월 18일 개강해 7월 29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 교육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16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학교, 교육기관, 도서관 등 교육 현장에 곧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놀이체육과 아동미술 등 실습 위주의 전문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총 180시간의 교육 과정 동안 전문 인력으로서의 능력을 키움과 동시에 직업인으로 갖춰야 할 소양을 갖추는 등 취업을 위한 기틀을 다졌다.
특히, 교육생 5명은 정읍새일센터에서 개최한 취업박람회에 참여, 구인 기업과의 만남을 통해 조기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도 거뒀다.
새일센터 관계자는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여성들이 새 일을 찾고 경력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취업 상담, 동행 면접 등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새일센터는 출산·육아·가사부담 등의 사정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