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코로나19 역학조사 대응 상황실 운영..
사회

김제시 코로나19 역학조사 대응 상황실 운영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3/04 12:30

↑↑ 김제시 코로나19 역학조사 대응 상황실 운영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는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우세종화 이후 연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가운데 2일 기준 누계 4,25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오미크론 확산세가 매우 가파르다.

이에 김제시는 지난 2일부터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을 대비하여 필수업무를 제외한 보건소 일부 업무를 중단하고 보건소 내 가용인력을 재배치하여 보건소 3층에 역학조사 대응 상황실을 구축·운영중에 있다.

또한, 모바일 전자고지 시스템 도입, 재택치료안내센터 24시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제때 치료에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여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하고자 한다.

김제시보건소장은 “김제시는 물론 전국이 오미크론으로 인한 위기를 맞고 있다˝면서 ˝시민 개인의 방역 참여가 매우 중요하고 절실하며, 성숙한 시민 의식으로 자율과 책임에 기반해 방역 정책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또한 “또한, 보건소 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 시민의 안전을 지켜내 방역정책 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막고 시민의 안전과 건강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관련 문의사항은 보건소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