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라북도교육청 교육시설 공사 현장 122곳 긴급 안전점검..
교육

전라북도교육청 교육시설 공사 현장 122곳 긴급 안전점검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2/11 10:20
도교육청, 선제적 안전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 강화

↑↑ 전라북도교육청 교육시설 공사 현장 122곳 긴급 안전점검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라북도교육청이 도내 각급 교육시설 공사 현장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에 나섰다.

최근 광주아파트 공사장 붕괴사고로 인해 겨울철 건설공사에 대한 불안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도교육청은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11일까지 지역 학교시설공사 현장 122곳(1억 원 이상 ~ 300억 원 미만)에 대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점검을 위해 각 공사 현장의 현장대리인과 감리원, 공사감독, 외부전문가(필요시), 담당 공무원으로 점검반을 편성했다.

점검반은 도교육청 안전점검 계획에 따라 주요 구조부 시공 안전성 및 사용자재 안전성, 가구조물 설치상태, 건설기계 설치·운영관리, 안전시설물 설치상태, 화재사고 대비 비상훈련 계획 등 시공 중 현장 안전관리 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골조공사(습식공사)를 진행해야 하는 대부분 학교시설 공사는 동절기를 맞아 ‘공사정지’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밖에 가벼운 위반·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도록 했고 중요 위반사항은 조치계획을 수립해 완료 후 후속 공정을 추진토록 하는 한편 기관별 불시 점검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발생한 붕괴사고와 같은 중대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 안전 점검을 통하여 학생과 교직원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