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원 조성과 관리는 어떻게?’ 특강 마련 |
시와 (사)푸른전주는 오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전주 치명자성지 평화의전당에서 정원 조성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2 정원문화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정원문화특강은 △정원의 조성과정 △사계절 정원관리 △인문학적으로 텃밭정원 바라보기 △야생화 애(愛) 빠지다 등을 주제로 총 9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강연으로 오는 18일에는 장형태 대한종묘원 원장이 ‘야생화 애(愛) 빠지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9차례의 특강 일정 중 3회는 △노래하는 정원(경기도 안성시) △베니따의 정원(경기도 용인시) 등 전국 곳곳에 위치한 아름다운 정원을 탐방하는 방식으로 꾸며진다.
이번 특강은 3개월에 걸쳐서 진행되는 행사로 월 단위로 수강하고자 하는 특강을 신청할 수 있으며, 8월 특강신청은 8일부터 접수한다.
이후 9월 특강은 오는 18일부터, 10월 특강 신청은 9월 19일부터 각각 모집할 예정이다.
특강을 원하는 시민은 (사)푸른전주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정원탐방 외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푸른전주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 천만그루정원도시과 관계자는 “정원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이야기가 담긴 정원문화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스스로 정원을 조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높여 정원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