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태 완주군수가 17일 오전 경천면 행정복지센터 연초방문 행사장에서 2036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 기원 ‘GBCH 챌린지’에 동참했다. GBCH 챌린지(Go Beyond, Create Harmony, 모두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조화..
정읍시 4-H연합회가 제75대 김선웅 신임 회장을 맞이하며 청년농업인들의 밝은 미래를 다짐했다. 4-H연합회는 17일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이·취임식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취임식에서는 제74대 ..
순창군과 순창군의회가 예비군 육성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영예로운 육군참모총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예비군 육성 지원에 크게 기여한 우수 기관과 공무원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군은..
순창군이 지역의 문화와 관광자원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순창군 온라인 기자단’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은 17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기자단 및 관?..
순창군이 2025년도 농촌유학생 모집에서 75명이라는 압도적인 성과를 달성하며 도내 최고의 농촌유학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전년 대비 47%나 증가한 수치로, 38명의 신규 유학생과 37명의 연장 유?..
최근 독감(인플루엔자) 의사 환자 수(99.8명/1,000명)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무주군이 인플루엔자 예방 홍보 및 접종에 주력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보건의료원과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관내 의료..
전주시가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농업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는 17일 전주지역 청년농업인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
부안군은 17일 설 명절을 맞아 부안상설시장, 줄포상설시장, 곰소항수산물종합시장을 찾아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화재예방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정화영 부안군 부군수, 부안..
부안군 진서면은 지난 15일 설 명절을 앞두고 주요 도로변, 곰소항, 다용도부지 등에 있는 불법현수막 일제정비를 했다. 그동안 진서면은 부안군의 대표 관광지임에도 차량과 보행자의 시야를 가려 ..
부안군 동진면은 17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일자리사업에 대한 이해와 도?..
익산시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는 북부권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 증진 운동 프로그램인 `건강 쌩쌩! 근력 업(UP)! 교실`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자는 함열읍, 함라면, 성당면, 용동..
익산시는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제도는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매년 3월과 9월, 연 2회 부과하는 부담금을 1월에..
익산시가 발암물질인 석면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한다. 시는 16여억 원을 투입해 390동의 노후 슬레이트 지붕 철거와 개량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은 주택..
익산시가 한의약 공공보건사업으로 시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생애주기에 따른 건강 증진 프로그램부터 치료비 지원까지 맞춤형 한의약 공공보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
익산시가 오는 18일부터 `2025년 익산 시티투어`를 새롭게 시작한다. 17일 익산시에 따르면 올해부터 시티투어 코스에 `고도 한눈애(愛) 세계유산센터`가 추가된다. 익산을 찾은 관광객에게 지역의 풍?..
남원시는 2025년 1월 15일 왕정동 오투그란데디아트 아파트를 공동주택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남원시 공동주택 금연구역은 지난해 지정된 오투그란데퍼스트시티를 포함하여 모두 2곳이 ..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효율적 경영을 지원하고자 ‘경영일지 및 경영장부 작성법’ 순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경영일지 및 경영장부 작성법 교육 이수를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
강임준 군산시장이 2036 하계올림픽 전북유치 ‘GBCH’ 챌린지에 참여하며 전북의 올림픽 유치를 위해 힘을 보탰다. GBCH는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구호인 ‘Go Beyound, Create Harmony(모두의 한계를 넘어, 새?..
남원시는 미래 신성장산업인 곤충산업 육성을 위해 이달 16일부터 2개 사업, 총사업비 1억 2천만원을 투입해 곤충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낮춰 지속적인 영농을 유도할 계획이다. 시는 곤충산업 분야 ??..
남원시는 인감증명서 제출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치법규 일괄개정을 추진, 인감증명 요구사무 정비 일괄개정 조례안이 1월 15일 남원시의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고 밝혔다. 금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