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22일까지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 승강기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안전점검은 도와 시군, 한국승강기안전공..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여성가족재단은 14일 전북 여성의 힘찬 출발과 대도약을 다짐하는 ‘2025 전북여성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초지일관(初志一貫): 도전과 혁신을 향한 여성의 ??..
전북특별자치도는 14일 도청 건설교통국장실에서 ‘공동주택 상생모범단지 표창장 및 동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표창은 관리 종사자의 처우 개선과 인권 증진을 통해 상생 협력과 주거문화 ??..
김제시는 ‘2036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에 도전장을 내민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치 기원 붐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김제시여성단체협의회가 뜨거운 염원..
우범기 전주시장은 14일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 양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진행 중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을 독립된 ??..
익산시가 쾌적한 공중위생과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14일 청년시청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을 대상으로 유공자 표창과 위생교육을 진행??..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와 전북금연지원센터는 14일 도청 17층 작전실에서 금연 환경 조성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건강한 사회 구현과 지역사회의 금연 의식 향상..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와 전북금연지원센터는 지난 14일 도청 17층 작전실에서 금연 환경 조성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건강한 사회 구현과 지역사회의 금연 의식..
이학수 정읍시장은 14일 열린 제301회 정읍시의회 임시회에서 올해 시정계획을 발표하며 민생경제 회복, 문화·관광 도시 조성, 미래 산업 육성, 도시 인프라 개선, 보건·복지 확충 등 핵심 과제를 제시..
함라면 행정복지센터는 14일 유관 단체와 함께 국토대청결운동을 진행했다. 이날 환경정비 활동에는 함라면 직원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이장단 등 유관 단체 회원 50여 명이 참여..
무주군이 농가 소득증대와 농식품 가공 역량 강화를 위해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 및 소규모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2025년 농식품 가공창업 기초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고창군이 14일 동리국악당에서 `적극적인 주민참여와 주민자치역량강화로 주민이 중심이 되는 주민자치시대 실현`을 주제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2025년 새롭게 ??..
완주군이 오는 22일 완주군청에서 공무원과 군민을 대상으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헌혈캠페인은 저출산·고령화로 혈액수급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됨에 따라 이뤄지는 것으..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인 전주시가 그간 올곧이 지켜온 전통을 잇고, 혁신을 입혀 세계적인 문화산업도시로 나아가기로 했다. 시는 14일 열린 문화체육관광국 신년브리핑을 통해 ‘전통을 잇고, ??..
남원경찰서 주생파출소에서는 2025년 새해를 맞이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주생면 만들기를 다짐했다. 주생파출소는 2024년 교통 사망사고 및 음주사고, 농축산물 절도, 보이스피싱 피해 0건을 달성하?..
남원시와 남원시체육회, 남원시축구협회에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체육 진흥을 위해 금년에도 유소년 축구 동계 전지훈련을 유치한다. 이번 전지훈련은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축구장을 비롯하여 문?..
지난 10일 남원청년마루에서 중소벤처진흥공단 전북지사와 남원청년마루가 함께 창업을 꿈꾸는 남원시 청년들을 위해 ‘2025년 청년(예비)창업가를 위한 창업성공패키지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
남원시는 설 명절을 맞아 1월 15일부터 여객시설,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합동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 점검은 남원시, 남원소방서, 안전관리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민·관합동 점검..
남원시는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기 위해 ‘2025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2월 10일까지 실시한다. 귀농 농업창업 자금은 세대당 3억원 한도 이내??..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2024년 지방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 진단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2015년부터 매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