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의회는 29일 최지은 의원(덕진‧팔복‧송천2동)이 대표 발의한 전주시 의용소방대 지원 조례안을 최근 열린 제421회 임시회에서 원안 가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
장수군의회 김광훈 의원은 28일 열린 제377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체육 인재들이 꿈을 포기하거나 지역을 떠나지 않도록 ‘초-중-고 연계 육성 시스템’을 시급히 구축..
장수군의회는 28일 열린 제377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서 초고압 송전선로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보고를 통해 ‘초고압 송전선로 대책 특별위원회’를 공식적으로 출범한다고 ??..
완주군의회 김재천 부의장은 지난 25일 완주군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열린 ‘완주군 일자리 품앗이 지원사업’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지역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
완주군의회 이순덕, 이주갑, 심부건 의원이 지난 28일, 완주군의회 문화강좌실에서 완주군 거주 외국인 아동의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외국인 가?..
완주군의회 김재천 부의장이 지난 28일, 완주군의회 문화강좌실에서 지역 조달등록업체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고, 공공조달시장 진입 확대와 제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이명연 의원(전주10)이 대표 발의한 ‘전북특별자치도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 조례안’이 지난 25일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농업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
전북자치도의회 장연국 의원이 대표발의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올바른 국어 사용 조례안’이 지난 25일 열린 제420회 제3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이로써 전북자치도 교육 현장에서의 올바??..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대중 의원(익산1)이 대표발의한 ‘전북특별자치도 양자과학기술 및 양자산업 육성 조례안’이 지난 25일 열린 도의회 제42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양자산?..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권요안 의원(완주2)이 대표발의한 ‘전북특별자치도 농촌기본소득 시범사업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5일 제42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권 의원은 “이번 조례는 농?..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동구 의원(군산2)은 지난 25일 열린 제420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줄걸이작업의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 개선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발의했다. 김동??..
장수군의회는 28일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 열린 제377회 임시회를 마무리하고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의결했다. 28일 6차 본회의에서는 김광훈의원의 `단절 없는 성장, 장수군 소프트?..
전주시의회가 구도심 공동화 현상에 대응하고 도시 활력 회복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전주시의회는 28일 김원주 의원(중앙, 풍남, 노송, 인후3동)이 대표 발의한 ‘전주시 특화거리 지정 및 ..
전북특별자치도의회는 25일 제3금융중심지 지정을 국정과제로 반영하고 대통령 공약의 즉각적인 이행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번 결의안은 전북이 보유한 독보적인 연기금 기반 자산운용 ..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한정수 의원(익산4)이 25일 제42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북의 국가 예산 확보 전략이 관행에 따른 관성적·소극적 접근에서 벗어나 실용적·적극적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이민ㆍ외국 정책 종합지원 기관 설립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5일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제420회 임시회에서 전용태(진안ㆍ교육위)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장기적 관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초고압 송전선로 대책 특별위원회는 25일 제2차 회의를 개최하여 활동 계획안을 채택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특위 위원들은 도내 송전선로 건설과 관련한 환경??..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제420회 제3차 본회의에서 나인권 의원(김제1)이 현재 일괄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인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6~’30)‘에 전북자치도 제안사업 23개의 적극적인 통?..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염영선 의원(정읍2)은 25일 제420회 임시회에서 도내에서 발생하는 무인교통단속 과태료 수입을 국세 귀속이 아닌 지방세입으로 전환해줄 것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발의했다. 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