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보건소는 2025년 근거중심 매개 방제사업 국고보조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근거중심 매개 방제사업은 감시장비를 활용해 모기의 발생 개체수를 분석하고, 선제적이고 집중적인 방역..
전주시와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는 오는 30일까지 스타트업 성장지원(예비) 프로그램인 ‘오렌지가든 하반기’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오렌지가든 프로그램은 예비 단계의 창업가 총 5팀을 ??..
익산시가 공평과세 실현을 위한 지방세 체납과의 전쟁에 돌입한다. 익산시는 이달부터 다음 달 말까지 `2024년 체납 지방세 특별 징수 기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황석순 징수..
옛 사진을 통해 조선왕조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열린다. 전주한옥마을역사관은 오는 22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옛 사진으로 보는 조선왕실의 유적지: 오목대, 이목대, 경기전’ ??..
익산시가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해 15년 만에 도시브랜드(BI)를 변경했다. 익산시는 새로운 도시브랜드 `위대한 도시, 그레이트(GREAT) 익산`과 함께 새로운 시대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새로 제작된 `??..
진안군 백운면은 지난 15일 저녁 체육회 임원 및 종목별 선수단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진안군민의 날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선수단을 격려하는 해단식을 가졌다. 백운면 선수??..
익산시민들의 기록을 한데 모아 추억을 공유하는 특별한 공간이 조성된다. 익산시는 평화동에 위치한 옛 익옥수리조합 건물이 `익산시민역사기록관(이하 기록관)`으로 탈바꿈한다고 16일 밝혔다. ..
전주지역 청년들이 ‘청년의 날’ 기념행사 수익금을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전주시는 16일 시청 3층 회의실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병호 (재)전주시인재육성재단 이사장, 청년프로??..
진안군 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20세대에 『안천맞춤 행복꾸러미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안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상반기에 이어 지?..
진안군 마령면 행정복지센터는 16일 관내 노인대학생 46명과 ‘교복 입고 추억 만들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 날 어르신들은 문체부 공모사업 선정된 마령면 국민체육센터 부지에 조성된 코스모스 ..
진안군은 지난 15일 관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인 장승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아토피 피부염 교육은 전북 아토피·천식 교육정보..
진안군이 2026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군에 따르면 16일 군청 강당에서 공직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
부안군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권익현 부안군수 주재로 ‘부안군 미래 100년 발전을 향한 대도약’이라는 기치 아래 2025년 신규시책 및 2026-2027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 최종 보고회를 개최??..
부안군 가족센터는 지난 8월 10일, 11일, 10월 12일,13일 총 2회에 걸쳐 맞벌이가정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한 ‘가치 있는 삶, 같이하는 삶’ 프로그램을 변산반도생태탐방원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
부안군은 오는 11월 1일 오후 7시 30분 부안예술회관에서 뮤지컬 ‘신의 손가락’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신의 손가락’은 19세기 덴마크의 동화작가이자 동화의 아버지라 불리는 한스 ??..
지난 14일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장대학교 개교 30주년 및 광동학원 설립 74주년을 맞아 열린 기념식에서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강 시장은 지난 2018년 군산시장에 당선된 후 지역 청년들이 더 좋은 교?..
장수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5일 계북면, 산서면 일원에서 정신건강의 날 주간을 맞아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해 주민들의 마음건강을 챙겼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정신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정?..
장수군은 오는 12월 말까지 293개소 농업법인(영농조합법인·농업회사법인)을 대상으로 농업법인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농업법인 실태조사는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
장수군 혁신 주니어보드가 15일 방화동 자연휴양림 내에 있는 워케이션 거점을 찾아 감성형 업무공간 등을 체험하고 생활인구 유입을 위한 거점 활성화 방안 모색에 나섰다. 이날 참여한 16명의 청년..
순창군이 지역 안보 강화와 여성의 국방 참여 확대를 위해 전군 최초로 다문화 여성 중심의 여성예비군 소대를 공식 창설했다. 이는 국방력 증진과 사회 통합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추구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