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에 거주하는 구직단념 청년을 위한 지원사업이 본격 시작된다. 전라북도는 구직단념 청년들의 노동시장 참여와 취업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의 ‘2023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참?..
전라북도는‘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지원 규모를 확정하고 시‧군,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본부와 협업해 도내 3,000호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LPG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은 가스안전 확?..
전라북도는 18일 0시 기준 도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100만 명을 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2020년 1월 31일 도내 최초 확진자 발생 이후 2년 11개월여 만으로, 누적 확진자 100만 명은 전북 인구 의 56%??..
전라북도는 지난 ‘22.12.21~24 대설․한파․강풍 피해에 따른 복구계획을 확정하고 예비비를 활용한 지원금 지급 등 후속 조치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전북도는 18일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거쳐 사유??..
전라북도중국사무소는 오는 5월 전라북도에서 개최되는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 대회’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중국 산둥성(山東省) 전역에 방송되는 스포츠전문 라디??..
전북연구원은 이슈브리핑을 통해서 코로나19, 인구감소, 저성장 등의 국내외적으로 지속되는 커다란 위기 속에서 전라북도의 혁신과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2023 전라북도 20??..
전라북도는 설 연휴 기간 사업장의 환경관리인 부재 등으로 인한 환경관리 누수를 방지하고, 오염물질 불법 배출로 인한 환경오염(대기·폐수)을 예방하기 위해 27일까지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민·관 ..
순창군이 지난 16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에서 생산·유통되는 제수용 농산물을 대상으로 잔류농약 검사를 진행한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군은 명절 제수용으로 많이 쓰이는 ..
순창군은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전라북도 대표 관광지 강천산군립공원을 연휴기간 중(2023. 01. 21~ 01. 23) 3일간 무료로 개방한다. 특히, 연휴 기간 고향을 방문한 출향인 및 관광객이 훈훈한 명?..
순창군이 여성단체협의회 제17대 회장으로 정명자(63, 여) 회장이 취임했다. 지난 17일 녹원식당에서 열린 순창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단 이·취임식에는 최영일 순창군수, 신정이 군의회 의장 등 내외 ..
전주시가 전주산 미나리를 활용해 만든 에센스 마스크팩과 참깨와 들깨로 만든 참기름‧들기름을 바이전주우수상품으로 신규 선정했다. 전주시는 지난 17일 바이전주우수상품 신규 선정기업을 찾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거점도시인 전주시가 설 명절에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계묘년과 어울리는 이색 이벤트를 연다. 전주시는 설 연휴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경기전 광?..
전주시가 전주 발전을 가로막아온 규제를 허물기 위해 20여 년 동안 묶여 있던 주거·상업지역의 용적률을 완화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전주시는 지난달 착수한 ‘전주시 지구단위계획 수립지침..
설 연휴 기간 중 전주지역의 비상진료체계를 담당할 병·의원·약국 총 197곳이 운영된다. 전주시보건소는 설 명절 기간인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시민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의 발생에 ??..
전주시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가 지역교육 프로그램과 인프라 등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주교육포털’을 18일부터 운영한다. 전주교육포털은 전주시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
전주시는 민족 대명절인 설날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원활한 교통소통과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고자 설맞이 도로 일제정비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이날까지 ..
대한한돈협회 진안군지부가 지난 18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40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340kg을 기부했다. 대한한돈협회 진안군지부는 매년 명절 한돈 나눔 행사를 펼쳐왔으며, 지난 추석명절에도 ??..
설 명절을 앞두고 진안군에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진안라이온스클럽과 젊은농업인연구회가 군청을 방문해 저소득층을 위한 물품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국?..
진안사랑장학재단은 18일 진안군청 카톨릭 공무원 모임인 로사리오가 후원금 3백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로사리오 회장 김응일 체육지원팀장은 “우리 진안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역인재 양성..
진안군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향객 및 군민들의 불편사항 해소와 단수사고 발생 등을 대비하기 위한 상하수도 비상대응 특별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상하수도과장을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