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위탁한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하는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최근 심폐소생술(CPR) 응급처치 방법을 포함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응급처치의 중요성이 높아..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찰청은 날로 지능화되는 디지털 민생범죄 대응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15일 전북도는 디지털 민생범죄 예방 및 근절을 위해 전라북도경찰청과 포렌식 수사 업무협약을 체결했?..
남원시는 11월 14일부터 오미크론 변이대응 화이자 BA.4/5 기반의 2가백신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BA.4/5는 오미크론에서 파생된 하위변이 바이러스로 전파력이 강하고 전세계적으로 감염유행세를 ..
남원시 명품농업대학 졸업식이 11월15일 남원시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과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해 지난 3월 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24회에 걸쳐 00시간 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 17일 목요일 남원시 5개 시험장에서 시행된다. 남원시는 지난 9일 수험생의 원활한 수능시험을 위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교통대책과 코로나19대비 방역??..
도민의 안전을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표방한 전라북도가 재난에 대비해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연대를 통해 실질적인 대응역량 강화에 나섰다. 전북도는 15일 전북도청과 정읍 신태인실내체육관에서 ..
남원시보건소 주관으로 11월 15일 10시부터 15시까지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남원소방서, 남원경찰서, 7733부대, 남원의료원, 익산화학재난합동방제센터 등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50여명이 참여하여 생물??..
남원시가 오는 16일부터 전북 최초로 민원인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양방향 문자서비스’는 남원시에서 민원인에게 발송하는 각종 ..
순창군은 15일 순창군에 위치한 쉴랜드와 강천힐링스파에서 세외수입업무 담당자 34명을 대상으로 힐링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군은 전북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세외수입 운영실적 우수시군’?..
순창군이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됨에 따른 현판식을 15일 군청에서 개최했다. 오늘 현판식에는 최영일 군수와 신정이 군의회 의장, 평생학습 강사와 평생학습 관련 활동가들이 참석해 ??..
전주시가 광역도시 기반 조성과 강한 경제 구현 등 전주의 대변혁을 이끄는데 초첨을 맞춘 민선8기 첫 살림살이 예산을 짰다. 시는 2023년도 전주시 예산안으로 올해보다 약 7.18%(1630억 원) 증액된 2조 43..
전주시가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의료기관에 대한 안전 점검에 나선다. 전주시보건소는 오는 12월 9일까지 300병상 이상 병원급 의료기관과 종합병원 등 전주..
전주지역에서 활동 중인 무형문화재들의 삶과 솜씨를 엿볼 수 있는 전시가 마련됐다. 전주시는 오는 24일까지 열흘간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부속시설에서 ‘천변만화 백화요란’을 주제로 전라북도 ..
전주시가 겨울철 보일러 사용으로 인한 일산화탄소 중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설개선을 지원키로 했다. 시는 보일러 사용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보일러 사용 가구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
전주시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 쓰레기를 일반 소각용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허용키로 했다. 시는 오는 12월 23일까지 약 6주간 김장 쓰레기 다량 배출에 따른 종합..
생태·환경 특화 도서관인 전주시립 건지도서관에도 시민들을 위한 동물 복지 특강이 열린다. 전주시립 건지도서관은 오는 30일 11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동물’과 ‘래퍼’라는 생소한 조합을 ..
강한 경제 구현을 최우선 목표로 정한 전주시가 탄소와 식품, 공예품 등 전주시 6대 특화산업 기업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주시와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15일 라루체 블랙라벨에서 ..
진안군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1530 워크온‘11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워크온은 시·공간 제약 없이 진안군민 및 직장인 누구나 회원가입 후 핸드폰을 들고 걷기??..
진안군은 지난 14일 진안고원 시장 일대에서 2022 국가암검진 미수검자들에 대한 검진 독려를 위한 거리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연도 출생자로 ▲위암: 만 40세 이상..
진안군은 종이나 플라스틱 컵 등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정부의 규제 강화와 시행에 따라 관내 해당 업소에 대해 홍보와 지도 활동에 나선다. 15일 군에 따르면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