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읍이 관내 99개 마을을 대상으로 좌담회를 열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 이번 마을 좌담회는 4월 말까지 진행된다. 좌담회를 통해 ‘2023 세계유산도시 ..
고창군 농업기술센터가 3월9일까지 필기시험에 합격한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드론 조종자 1종과정 실기교육을 진행한다. 드론(무인동력비행장치) 조종 자격은 2021년 3월 일부터 250g 이하의 ??..
전북 고창군이 청년 지원 정책을 한데 모은 ‘청년정책 통합정보지’를 발간했다. 책자는 올해 고창군·전라북도·중앙부처에서 추진하는 60개의 청년정책을 한데 모아 사업 수혜자(만 18 ~ 45세 청년, ..
고창군이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를 맞아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차량용 홍보스티커를 배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창 방문의 해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
자매결연도시로 24년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완주군과 칠곡군이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로 협력관계를 다시금 다졌다. 8일 유희태 완주군수는 NH농협은행 완주군청지점을 찾아 칠곡군에 고향사랑??..
고창군은 예산 1조원 시대 달성을 위해 심덕섭 고창군수 주재로 ‘제3차 국가예산 발굴 보고회’를 9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노형수 부군수와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2025년 국가예산 확보??..
심덕섭 고창군수의 핵심공약 중 하나인 행복콜택시(천원택시)의 운행 확대가 본격화 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올해 행복콜택시(천원택시) 거리기준을 0.5㎞로 완화(마을회관부터 가까운 버스승강??..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은 8일 장상윤 교육부 차관을 만나 교육 현안에 대해 긴밀한 논의를 진행했다. 도교육청 5층 교육감실에서 이뤄진 이날 간담회에는 서 교육감을 비롯해 박주용 부교육감, 김숙..
부안군 진서면은 지난 8일 150여명의 면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권익현 군수와 함께하는 군민소통대화”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문화공연, 장학금 기탁식, 면정 주요업무보고, ??..
완주군 심폐소생술 시행률이 전국 평균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완주군은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급성심정지조사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 지표에서 완주군이 전국 평균 28.8%보다 9%가량..
완주군이 지역사회 독서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8일 완주군은 2023년도 ‘완주군 독서모임 운영지원 사업’을 시행해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완주군에서 독서모임 활동을 하는 5..
올해 1월30일부터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시설이 조정됐다. 의료기관과 약국, 대중교통, 감염취약시설 등에서는 여전히 실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이지만 지역민들 사이에서는 헷갈린다는 지적도 나온다...
완주군이 점멸신호로 운영되고 있는 소양면 명덕사거리에 회전교차로 설치를 추진한다. 8일 완주군은 최근 소양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면민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덕사거리 회전교차??..
전주지역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가들이 아침밥을 굶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따뜻한 아침 도시락을 함께 준비하기로 했다. 전주시 딸기연구회는 8일 전주시의 ‘밥 굶는 아이 없는 엄마의 밥상’ ??..
김종훈 전북도 경제부지사는 8일 농업기술원을 방문해 주요 농촌진흥사업과 영농현안을 점검하고 연구·지도사업이 농생명산업 수도와 스마트농업을 구축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도록 당부??..
새로운 전북, ‘전북특별자치도’의 2024년 1월 18일 출범을 앞두고, 전북의 지역적·역사적·지리적 특성을 살려 새롭게 시작하는 ‘전북특별자치도’를 위해 전북도와 14개 시·군이 힘을 모았다. 전?..
군산시는 8일 개방형직위로 선발 공모한 군산시 보건소장 최종합격자를 성낙영(現군산시 보건소 감염병관리과장) 응시자로 결정하고 최종합격자 및 임용후보자 등록요령을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
“역대 회장님들의 업적을 거울삼아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농촌 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과 농촌을 지켜나갈 후계 세대를 키워나가는 모범적이고 사랑받는 단체가 되겠습니다.” 8??..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8일 정읍시청을 방문해 450만원 상당의 이웃사랑 선물꾸러미 150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학수 시장과 전북은행 2지역 본부 김영민 부행장, 송기택 정읍지점 지점장,..
정읍시가 외식업계의 위생적이고 선진화된 식문화 보급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외식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외식산업의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2023 안심식당 사업’을 확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