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SRT 차내지 `SRT 매거진`에서 주관하는 올해 국내 최고의 여행지를 뽑는 ‘2024 SRT 어워드 대상’에 4년 연속 선정됐다. SRT매거진은 국내 55개 지역을 대상으로 지난 9월 한 달 동안 독자 1만 2,06..
전북특별자치도가 도민 누구나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북형 응급환자 이송체계’를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한다. 이 사업은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도 복?..
전북특별자치도는 20일 ‘보건의료 얼라이언스 운영경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보건의료 얼라이언스 출범 6개월을 맞아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에 걸쳐 『2024년 사랑애(愛) 쉼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치매 환자의 치매 증상 중증화를 예방하기 위해 1년 ..
순창군보건의료원이 지난 10월 중단되었던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사업을 이달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상포진 예방을 통해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취지??..
군산시는 18일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대표자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노인복지시설(장기요양기관) 힐링 및 치매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돌봄서?..
전북특별자치도가 보건복지부의‘의료·돌봄 통합지원 기술지원형 시범사업’에 군산시, 정읍시, 남원시, 김제시 4개 시군이 최종 선정되며 본격적인 통합 돌봄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의료·..
전북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은 17일 국립무형유산원에서 2024년 연구사업에 대한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도민의 안전한 생활과 건강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1년 동안 연구한 결과??..
무주군이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추진을 위해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무주군보건의..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의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24-’25절기 코로나19·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10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는 현재 유행 상황은 아니나 보건복지부?..
김제시는 12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4 전국민마음투자지원사업 우수지자체 시상식에서 대상(大賞)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전국 229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8개 항목을 평가해 67개 ..
남원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일부 지역의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위기 경보를 ‘심각’에서 ‘주의’로 조정한 가운데, 관내 양돈농가에 대한 방역 수칙 준수를 더욱 강조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일 군 치매안심마을 1, 2호인 원강정 마을과 원단양 마을에서 각각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된 지역의 특성과 주민들?..
김제시는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신풍동, 검산동, 요촌동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운영위원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총 22명의 ..
임실군이 독감 등 호흡기 감염병 유행에 대비해 지난 9월 20일 어린이를 시작으로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취약계층 등에 대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2024-2025 절기 독감 무료 접종 대?..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방의료원 경영혁신지원금으로 총 79억5천만원을 지원하며, 도내 지방의료원의 경영 회복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지원은 보건복지부의 ‘지방의료원 경영혁신 지원사업’의 일?..
의료용 대마산업이 블루오션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전북지역이 헴프산업 생태계 구축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는 의견이 나왔다. 김명자 KAIST 이사장(전 환경부 장관)은 10일 오전 8시 전북특별??..
전북특별자치도는 9일 질병관리청 주최 ‘2024년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대회는 진드기 매개 ..
완주군이 보건복지부 주최 공모전으로 선정된 ‘치매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의 일환인 ‘재난안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9일 완주군에 따르면 재난안심 프로젝트는 치매안심마을..
노인과 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시민들이 정든 집에서 노후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힘써온 전주시가 의료돌봄 통합지원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전주시는 6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보건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