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환경오염 해결방안, 무엇이 있을까요?” 남원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에서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시작으로 6월 5일 환경의 날까지 운영되는 환경교육주간 발맞춰 하?..
남원시가 인구활력을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제안공모에서 시민 제안 14건을 최종 선정하였다. 남원시는 지역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지난 3월 7일부터 4월 11일까지 남원 시민??..
남원항공우주천문대가 지자체 과학관으로는 처음으로 바리스타로봇을 도입, 운영한다. 시는 5월 2일 남원항공우주천문대 1층 로비에서 바리스타로봇 시음행사를 시작으로 관람객이 모니터를 통해 ..
남원시는 남원예촌 관서당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주말에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서당문화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훈장님과 함께하는 열린서당’은 현재 남원에 남아 ..
남원시보건소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모바일 앱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1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건강위험요인(혈압, 혈?..
전라북도와 전북청년허브센터는 정부와 전라북도, 각 시군에서 추진 중인 청년정책을 망라한 2022년 청년정책 가이드북을 제작, 배부한다고 밝혔다. 400여개의 청년정책을 일자리, 창업, 주거, 교육, ..
전라북도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임시주거시설 및 재해구호물자 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14개 시·군 임시주거시설 및 재해구호물자이며 점검방법은 서류(관리대장·점검일지) 및 현?..
부안군은 온라인쇼핑몰 11번가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부안로컬푸드 특별 판매전’에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 오전11시에서 한시간 동안 진행된 11번가 LIVE11..
전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5월 2일부터 6월 13일까지 도내 한·육우, 젖소 및 염소 농가를 대상으로 구제역 백신항체 모니터링 검사를 추진한다. 이번 구제역 백신항체 모니터링검사는 지난 3월 25일부??..
부안군은 우리밀 소비확대를 위해 올해 우리밀 사용 소비촉진 지원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비 25,000천원을 확보하여 우리밀을 사용하는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수입밀과 우?..
부안군은 봄 행락철을 대비하여 4월 22일부터 4월 29일까지 6일간 관광객의 쾌적한 숙박환경 제공을 위해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2개반 6명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변산면, 진서면 등 관광??..
전북도는 올해 5월부터 장애인의 고속도로 이용 안전운전 및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무상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이패스 감면 단말기 도입 이전에는 통행료 50%할인 혜?..
부안군은 온실가스 저감 및 주택용 에너지 소비 경감을 위한 2022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오는 5월 9일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은 정부가 대체에너지 ??..
부안군은 현재 2022년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스마트민방위’를 통해 진행중이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사이버교육을 진행중이나 추후 집합교육이 시행되면 기존 4년차 대원까지 집합교육(4시간)으로..
농기계 산업의 중심지, 전라북도가 국내 농기계 산업이 글로벌 농기계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넓혔다. 국내 농기계 산업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지능형 농기계 실증단지 구축사업’?..
부안군은 지난 2일 군청 대강당에서 5월 열린공감의 날을 개최했다. 김종택 부군수는 5월은 본격적인 영농철로 농촌인력이 많이 부족하고 농기계 안전사고 등 주민 불편사항이 발생할 것으로 판단하?..
익산경찰서는 지난달 25일 전북원음방송과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고PD의 라디오카페(FM 97.9 Mhz)‘교통안전 상식 코너’를 개설했다. 고PD의 라디오카페는 ’21년 한국PD연합회 전북PD협회‘라디오 정규..
의료법인 영경의료재단 전주병원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앞두고 아동보호에 앞장서기로 했다. 전주시는 2일 시장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최정웅 영경의료재단 이사장, 유혜영 세이브더칠드런 서부..
전주지역 복지·돌봄, 보건·의료, 장애·정신, 학계, 주거, 사회연대 전문가 등이 전주를 통합돌봄 전국화를 위한 전진기지로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는 2일 전주도시혁신센터 다울마당에?..
전주시민들은 앞으로 민원 상담을 위해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하지 않아도 된다. 카카오톡 기반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시는 시민들이 민원 상담 및 처리, 시정에 대한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