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군이 지난 21일부터 정부의 방역체계 개편과 확진자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한 재택치료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재택치료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간 고창군보건소가 ??..
군산시 나운2동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인적 안전망 구축과 위기상황 대응체계를 위한 `중장년 고독사 예방 사업`과`저소득 고위험 독거노인 건강음료 지원 사업`이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 흥남동은 라인플란트 치과가 신규 개업과 동시에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에 동참의 뜻을 밝혀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착한가?..
유독 추웠던 겨울을 보낸 군산시민들에게 싱그럽고 활기찬 봄을 선물하고자 군산예술의전당에서 오는 3월 26일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준비한다. 이번 공연은 관객선호도 조사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군산시는 지역에서 생산한 안전농산물을 지역 내에서 소비하는 로컬푸드와 친환경농산물을 학교급식에 공급하는 재단법인 먹거리통합지원센터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
군산시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방역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PAI)가 지속적으로 발생(가금 45건, 야생조류 37건)했다. 특히 지난..
군산시는 저소득 장애인의 일상생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장애인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중 등록 장애인에??..
전북연구원은 이슈브리핑(260호)에서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대전환의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기 위한 ‘2022년 전북 10대 아젠다’를 제안하였다. 전북연구원은 매년 주요 이슈가 ??..
전주지역 청년리더들이 의사결정 시 환경과 사회책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에 앞장서기로 했다. 전주시는 23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세미나실에서 전북대, 전주대,..
익산시와 주식회사 이도(YIDO)가 운영하는 골프 클럽 브랜드 클럽디(CLUB D)가 지역민의 생활체육 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익산시와 클럽디는 23일 정헌율 시장, 민홍식 클럽디 ..
전북도는 도민 및 도내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인권강사로서 활동할 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2년 인권강사양성과정’ 신규 교육생을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인권에 관심..
전북도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97억 원을 투입해 임실, 고창, 완주 등 3개 지역에 국가 생태탐방로를 조성한다고 23일 밝혔다. 국가 생태탐방로는 아름다운 자연 자원과 역사·문화자원을 남?..
익산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기에 놓인 가구와 저소득층에게 따뜻한 식사 제공을 위해 다이로움 밥차의 시동을 건다. 시는 23일 나눔+곳간의 새로운 사업인 ‘다이로움 밥차’ 선포식을 가지고 무?..
익산경찰서 용동파출소는 오는 3월 9일 실시되는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관내에 부착된 선거벽보 및 현수막이 게시된 장소를 대상으로 벽보 및 현수막 훼손 여부 점검을 실시하였다. 최근 선?..
정읍사회복지관은 지난 22일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일선에서 분투하고 있는 보건소 선별진료소 의료진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덕분에 키트’ 140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덕분에 키트’는 ..
정읍시가 저소득층 암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 의료비 지원을 확대한다. 이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의 ‘암 환자 의료비 지원기준 변경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다. 변경??..
부안군은 2022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산정가격의 적정여부에 대하여 한국부동산원 검증을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실시한다. 개별주택가격 검증은 2월 21일까지 부안군이 조사·산정한 단독, 다가??..
남원시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3월 8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하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은 퇴직한 5060 신중년 세대의 전문??..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남원(농촌)으로 이주한 신규농업인 및 청년농업인 등 교육희망자에게 영농경험 및 지역민들과의 소통 부족 등으로 인한 조기적응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
남원시는 “23일 08시 기준, 코로나19에 140명이 감염되어 누적환자는 2,092명이다”고 밝혔다. 남원시 확진자 140명의 감염경로는 확진자 접촉이 63명, 격리자가 7명이며, 70명은 현재 역학조사팀이 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