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이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관내 일반 및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음식점의 위생 환경을 개선하고 안전한 외식 문화를 조성하?..
장수군 2025년 서기관 승진자들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쾌척했다.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따르면 올해 1월 서기관으로 승진한 장수군 공무원들이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3일 ..
완주군이 3일부터 2025년 전략작물직불금 신청을 받는다. 동계작물의 직불금 신청기간은 2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하계작물 직불금 신청은 5월 30일까지로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
정읍시가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전북형 청년활력수당 지원사업 참여자를 2월 3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과 교육 기회를 제공해 ??..
(재)고창군장학재단 이사회가 1월31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재단은 이번 이사회에서 2024년 기탁금 사용승인(안), 2024년 세입·세출 예산 결산 승인(안), 2025년 사업계획 보고 및 세입·세출 예산(..
전북자치도 고창군은 31일 고창군청 앞 회전교차로에서 고창경찰서, 고창군모범운전자회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안전 수칙 환기 및 교통안전 문화 의식을 높?..
고창군 ㈜대경스틸산업, ㈜대경볼트산업 정찬원 대표와 가족들이 1월27일 고창군청을 찾아 20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정찬원 대표와 가족들의 3년째 고창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심덕섭 고창군수가 “내수경기 활성화에 모든 행정력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3일 오전 심덕섭 고창군수는 ‘2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명절특수를 누렸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
전북자치도가 기업 유치를 촉진하고 산업단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회발전특구 추가 지정에 나선다. 기회발전특구는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 특별법’에 근거를 두고 지방정부가 자율적으..
전북특별자치도는 도 산하 14개 출연기관장과 2025년 경영 성과 계약을 맺고 철저한 성과중심의 경영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가 새해 군산시 (예비)창업가들을 위한 원스톱 창업컨설팅을 실시하며 참여자를 모집한다. ‘상반기 창업아카데미’ 는 2월 12일부터 1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군산시 청년??..
남원시는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오는 3일부터 지역의 미취업 청년의 취업 준비를 위해 ‘전북형 청년활력수당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북형 청년활력수당 지원사업은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경제??..
익산시는 31일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겨울철 철저한 궤양 제거 전정작업을 당부했다. 과수화상병은 사과, 배, 모과 등 장미과 식물에서 나타나는 병으로 불에 덴 것처럼 사과는 붉은색, 배는 검은..
익산시가 농촌 일손부족 문제 해소와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나선다. 시는 2월 3일부터 7일까지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지원 사업량은 200여 대이며, 보?..
부안군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 협력해 추진하는 2025년 전통식품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물가·고유가 시대에 어?..
부안군은 유전능력이 우수한 고품질 한우 생산 기반 구축을 위해 한우 수정란 구입 및 이식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우 수정란 이식사업은 유전능력이 우수한 암소의 후대축을 다량 생산..
고창군이 새로운 아열대 고소득 작목으로 ‘애플망고’를 집중 육성한다. 31일 고창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역농업환경에 적합한 아열대과수로 ‘애플망고’를 선정했다. 애플망고는 아열대?..
군산시가 올해부터 지역 쌀 품질 제고와 농가소득 보전을 위해 관련 사업을 전격 시행하고 있다. 농가소득 보전사업의 세부 지원내용은 맞춤형 비료 지원, 육묘용 상토 지원, 농가경영안정자금 등 ??..
전주시가 강한 경제 구현과 민생경제 회복의 일환으로 여성의 경력 단절을 예방하고, 경제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취·창업 지원 정책을 추진하는 등 여성일자리 지원을 더욱 강화키로 했다..
전주시가 올해 노인들의 복지 향상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총 1만6495명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키로 했다. 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지난해보다 2404명 늘어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