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예비교원들과 2박3일을 함께하는 학력신장 캠프가 열리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숙박형‘학습지원튜터(예비교원) 겨울방학 학력신장 캠프’를 전주교육대학??..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가 도민이 안전하고 평온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 예방과 긴급 대응 체계를 강화하며, 도내 전 소방관서에서 특별경계근무를 시행한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1월 24..
완주군이 쉬는 청년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22일 완주군은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6개월 이상 취업, 교육 및 직업훈련 등에 참여하지 않고 쉬고 있는..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이 설 연휴를 맞아 공설공원묘지, 고산자연휴양림 등의 내방객 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2일 시설관리공단은 깨끗하고 변화된 시설의 이미지 제공을 위해 전반적인 환경정비..
완주시니어클럽이 플라스틱 선순환 재활용 전문기업인 슈퍼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르신 일자리 창출과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에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체계..
완주군이 지난 21일 군청 로비에서 중증장애인 생산품 및 관내 사회복지시설의 생산품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중증장애인 생산품을 널리 알리고 판?..
임실군이 설 명절 연휴 기간인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한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임실군 보건의료원은 설 연휴 기간 당직 의료기관 및 약국 지정‧운영을 통한 응급환자와 ..
완주군이 ‘지역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제8기(2023년-2026년) 지역보건의료계획 시행에 따른 2024년도 시행결과와 2025년도 시행계획을 심의했다. 완주군 지역보건의료 심의위원회는 지역??..
완주군이 오는 23일, 복합문화지구 누에에서 관내 문화예술단체 대표 및 전문인력이 참여하는 신년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완주군 문화예술 발?..
완주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21일 설 명절을 맞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한우 불고기 등으로 구성된 300만 원 상당의 영양 가득 밀키트를 지원했다. 지원된 밀?..
임실군이 내수경제 활성화 및 민생 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20과 21일 이틀에 걸쳐‘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는 공무원 및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임실시장 ??..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4부문 3지역이 자살 예방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22일 완주군에 따르면 양 기관은 ▲지역사회 자살예방사업 협력 사업 진행 ▲자살 및 우?..
임실군이 대장암 발병률 위험을 줄이는 건강한 먹거리인 임실N치즈와 요구르트 보급 확대에 나서고 있다. 군은 현재 임실치즈농협과 12개 목장형 유가공업체에서 다양한 치즈와 요구르트를 생산‧?..
무주꽁꽁놀이축제가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주관한 “2025년 지역특화형축제” 공모에서 “겨울 축제”로 선정돼 도비 3천만 원(총사업비 군비 포함 4천5백만 원)을 받게 됐다. 이번 공모에서 무주꽁꽁??..
무주군이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설맞이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상황실 6개 반, 하루 28명이 근무하게 될 종합상황실에서는 연휴기간 물가·교통을 비롯한 재난·재해와 쓰레기, 상하수도, ..
전주시가 다가오는 설 명절 연휴 기간에도 응급환자 발생 및 진료 공백에 대비해 빈틈없는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키로 했다. 특히 올해 설 명절에는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전북대병원·예수병원·?..
전주시정연구원은 덕진공원~건지산 일대의 방문객 실태분석 및 정책적 시사점을 담은 ‘JJRI 정책브리프 제6호’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JJRI 정책브리프 제6호’는 ‘통신 빅데이터 및 방?..
전주시와 전주지역자활센터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4일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영양더하기 대상 노인에 대한 명절 음식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홀로 보낼..
전주시는 22일 설 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설 명절 청렴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 주의보 발령 △‘청렴 전주 만들기’ 시민 홍보 △설 명절 선?..
전주시가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도 월세를 지원키로 했다. 시는 올해도 소득 청년들에게 월 20만 원의 월세를 최대 24회까지 지원하는 청년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