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6까지 총 5회차에 걸쳐 로고스 지역 아동센터에서 센터 이용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
임실군립도서관 및 임실공립 아낌없이주는나무 작은도서관이‘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운영..
임실군이‘전북특별자치도 미세먼지 저감 종합평가’에서 도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미세먼지 대응에 준비된 지자체임을 객관적인 지표로 증명했다. 미세먼지 저감 종합평가는 ▲생물성 연소 ..
임실군이 신평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일환으로 추진한‘신평 행복나눔센터’준공식이 심 민 군수와 장종민 군의장,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7일 신평 행복나눔센?..
임실군의 민선 8기 최대 역작인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전북특별자치도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군에 따르면 올해 3월부터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을 찾은 관?..
정읍 온빛모임 회원들이 지역사회의 회복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정읍시가 시민들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270만원)을 다시 시에 기부하며 따뜻한 정읍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기부는 ??..
정읍시 다문화작은도서관이 전북자치도가 주관한 작은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도내 159개 공립작은도서관을 ??..
정읍시는 지난 27일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의 안전교육을 실시하며 시민과 농가의 안전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번 교육은 시와 정읍경찰서가 합동으로 진행했으며 최근 선발된 피해방지단원 30..
정읍시가 지적행정과 토지관리에 있어 도내 최고 수준임을 입증하며 전북자치도 주관 ‘2024 토지‧지적관리 업무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도내 14개 ??..
영어 특화도서관으로 재개관한 전주시 서신도서관이 올해 예정된 시민들을 위한 영어·인문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서신도서관은 △성탄절 영어 감사카드 쓰기 활동 및 전시 △산타할아?..
전주시민들은 경제적 이유 등으로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렵더라도 마을세무사 제도를 이용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주시는 지난 2016년 6월부터 시행된 마을세무사 제도의 상담 건수가 누적 ..
전주시는 올해 보건복지부의 ‘2024년 마을돌봄 사업’ 기관 및 단체 부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마을돌봄 사업’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
(사)부처님세상부설 전북불교대학은 지난 29일 ‘송년법회’를 기념해 전주시에 2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주시 엄마의 밥상 대상 아동을 ??..
전주시는 시민들이 도서를 구입할 때 정가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전주책사랑포인트 ‘책쿵20’ 서비스가 2025년 새해 첫날부터 재개된다고 30일 밝혔다. ‘책쿵20’은 전주시에 주소를 둔 전주시립..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고창군에 각계각층으로부터 이웃돕기성금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개인·단체 3곳으로부터 481만원상당의 이웃돕기성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
고창문화원은 지난 27일 동리국악당에서 제10대 조기환 원장과 제11대 이현곤 원장의 문화원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 조민규 고창군의회의장 등을 비롯해 고창문화원 ..
고창문화관광재단이 지난 27일 고창 친환경 관광 캠페인 ‘고창 그린 발자국 여행’에서 관광객과 함께 수집한 플라스틱 병뚜껑을 전주시새활용센터 ‘다시봄’에 기증했다. ‘고창 그린 발자국 여?..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내년 마을만들기사업 대상지로 11개 마을(고창읍 꿈에그린·화산, 고수면 청계, 상하면 회정, 해리면 구동호, 대산면 산정·덕천, 성내면 석양, 신림면 유점, 부안면 안현·진?..
고창군이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민생안정 소비진작 특별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 30일 고창군에 따르면 고창사랑상품권 할인, 소상공인 운전자금 대출 조기집행,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
군산시 보건소는 희귀질환 병원 진료로 발생한 교통비를 1인당 연 12회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산시는 희귀질환자 교통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기 위하여 ‘군산시 희귀질환자 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