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5급 승진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장학금 기탁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은 지난 29일 5급 승진리더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사무관으로 승진한 장수군 공무원 5명이..
익산시가 안심하고 거닐 수 있는 안전한 밤길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보안등 설치에 나선다. 시는 올해 총사업비 2억 5,000만 원을 투입해 230곳에 LED 보안등을 설치한다고 4일 밝혔다. 설치 장소는 시민..
장수군은 지난 1일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을 산서면에 위치한 3·1운동기념공원에서 개최하고 선열의 고귀한 독립 정신을 되새겼다. 이날 행사에는 최훈식 군수를 비롯해 장정복 군의장, 박용근 도의??..
익산시가 중앙동에 닭요리로 활력을 불어넣을 `치킨로드 조성사업`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치킨로드 조성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앙동 구도심 일대에 닭요리 전문점 특화 ..
익산시가 농업의 공익기능 증진 및 농업 소득 안정을 위해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를 시작한다. 시는 `2024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대면 신청을 다음달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정읍지역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고창 우성웨딩타운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 및 이사장 취임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송금현 부시장을 비롯해 이시전 전주지검 정읍지청장, 김양곤 이사??..
밀알회중앙회 정읍지회는 지난달 29일 정읍시청을 방문해 화재 취약 가구에 스프레이형 소화기 120개(12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학수 시장과 김병수 회장 등 밀알중앙회 관계자가 ..
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29일 콩 재배 희망 농가 120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논콩 재배 교육을 실시했다. 4일 시에 따르면 매년 쌀 소비량이 줄어들면서 1인당 쌀 소비량이 56.4kg까지 감소한 상태??..
정읍시가 농작업 재해 안전 예방 교육을 추진해 안전하고 건강한 농업·농촌을 만들어 간다. 시는 교육을 희망하는 마을별로 신청을 받아 오는 28일까지 15개 읍·면사무소에서 안전실천 교육을 진행..
정읍시가 농촌 인터넷 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시는 50가구 미만 농촌 지역 22개 마을에 광대역망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농촌지역 주민들은 IPTV, 영상전화, 인터넷 교육, 온라인쇼핑 등 ??..
정읍시는 4일 전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영상 간부회의를 진행했다. 회의를 주재한 이학수 시장은 “각종 사업 마무리 후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해 시민 민원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라”고 주문했?..
전주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영화의 도시’ 전주에서 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영화 인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시립 인후도서관은 오는 4월 2일부터 ‘인후네컷’을 콘셉트로 △시나?..
전주시가 청년 등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위해 희망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시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2024년도 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39명을 공개 모집한다. 참여 자격은 18세 이상 65..
전주시가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도 노후경유차와 건설기계를 줄여나가기로 했다. 시는 오는 22일까지 ‘2024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
전주시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홈쇼핑 방송을 이용한 홍보를 지원한다. 시는 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소상공인 지역상품 판로지원을 위한 전주시 홈?..
전주시가 도시미관을 해치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폐기물 불법 야적 행위를 뿌리뽑기로 했다. 시는 4일부터 약 3주간 불법 야적폐기물 발생 근절과 폐기물 불법 처리 예방을 위해 전주지역 건설..
천사도시 전주의 자원봉사문화를 이끌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의 제15대 센터장으로 이경진 전 전라북도 사회복지과장이 취임했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신임 센터장 선정을 위한 ..
전주시 덕진보건소는 이달부터 오는 5월까지 약 3개월 동안 허약 노인 100가구를 대상으로 낙상 예방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시가 지난해 덕진보건소 방문보건센터에 등록된 65세 이상 노인 2266..
전북특별자치도가 구직을 단념한 청년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북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252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구직단념 청년에게 심리상?..
전국최초 지역특화 스마트공장 확산사업인 ‘전북형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에 대한 기업들의 사전 참여의향이 뜨거웠다. 전북자치도는 28일 올해 70개 지원목표 대비 200개 기업이 사전 참여의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