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가 15일 공연장에서 전직원 대상으로 직장 내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직장 내 폭력예방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
전주시는 15일 현대해상 회의실에서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 기관장 및 실무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장애인활동지원은 홀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거나 사회활동이 어려운 ??..
남원교육문화회관(관장 박수진)은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 예비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예비 학부모 학교 적응교육’을 오는 26일 개최한다. 이번 ‘예비 학부모 학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신규교사들의 교직 현장 적응을 돕고, 교사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2024년 신규 임용 예정교사 맞춤형 연수’를 추진한다. 이번 연수는 초등 51명,..
올해 총 126명의 타지역 학생이 전북 농촌유학에 참여한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 이하 전북교육청)은 2024학년도 전북 농촌유학생 모집 및 배정 결과 최종 126명을 확정했다고 15일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새 학기를 앞두고 고3 담임교사의 진학지도 역량을 신장하기 위한 연수를 마련한다. 이번 연수는 도내 모든 3학년 담임교사와 진학부장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16일 전북??..
지난 2월 14일 진안군 백운면에 소재하고 있는 (사)백운장학회는 2024년도 백운장학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백운장학회는 창립연도인 2003년부터 매년 지역 출신의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
진안군은 2월 14~15일 이틀간 진안군 읍내권 로컬푸드 직매장 신규 출하농가 모집을 위한 생산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실시한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은 현재 조성중인 ‘관내 로컬푸드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으로 더 청렴한 전북교육을 만드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 전북교육청은 14일 본청 각 관·과 계약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
진안군이 군민들의 권리증진과 재산권 보호를 위해‘조상 땅 찾기’민원서비스를 연중 시행하고 있다고 밝히고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조상 땅 찾기 서비스는 본인 또는 조상 소유의 토지 ..
무주군은 15일 ㈜이안에서 장학금 3백만 원을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선민 대표는 “무주에서 건설업을 하면서 받은 사랑을 무주군의 미래 주역들에게 돌려주고 싶었다”..
무주군 안성면 마암마을 게이트볼장이 15일 개관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마암마을 게이트볼장 조성사업은 지역 내 체육시설 개선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무주군은 2022년부터 총사업비 4억 4천 2백여??..
무주군이 45세 이상 여성 군민(무주군에 주소를 둔)을 대상으로 난소암(CA125) 선별 검사를 시작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는 지역 내에 산부인과가 없고 난소암이 국가암검진 대상이 아니라 놓칠 ..
부안군은 오는 29일까지 집중조사 실시를 시작으로 3월 말까지 폐지 수집 노인 전수조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폐지 수집 노인 현황 및 복지 욕구 파악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는 어르신들을 ??..
부안군이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UIL)의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UNESCO GNLC·Global Network of Learning Cities) 2024년 신규 회원도시로 가입했다. 이번 가입은 독일 함부르크에 위치한 UIL의 최종 ..
부안군은 무릎 관절증으로 일상생활에서 고통을 겪으면서도 수술받지 못하는 부안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70세 이상의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무릎 인공관절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
부안군은 2024년 상반기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 접수를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최초 지정되어 운영 중인 부안군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
완주군의회 서남용 의장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에 걸쳐 관내 38개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순회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순회간담회는 서남용 의장을 비롯한 김규성 의원, 김은??..
남원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규모가 대폭 커진다. 시와 남원의료원은 지난 2월 15일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위한 의료원 소유 부지에 대한 무상대부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부지를 확장해 건립규모를 ..
남원시는 쌀 생산 농가의 상토 확보 및 육묘 난을 해소하기 위한 벼 육묘용 상토 지원사업을 오는 2월 23일까지 신청·접수 받는다. 지원 대상은 남원시에 주소를 두고 벼를 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