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사교육비로 인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전주시에 주민등록주소를 둔 중·고..
전주시가 축산물 소비가 증가하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부정 축산물 유통을 사전 차단하기 위한 위생 특별점검에 나섰다. 시는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전주지역 축산물판매업소와 식육포장 처리업소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전주지역 여성 예비창업가에게 성장 발판을 제공해주는 민선8기 공약사업인 ‘여성재도전사관학교’가 성과보고회로 1년 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전주시는 지난 14일 여?..
전북도가 일상 생활 속 위해요소 예찰 등 안전신고를 통해 안전개선에 기여한 도민을 대상으로 안전신고 우수자 선정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 전북도는 안전신고 포상금 지급 심의위원회?..
전주시 솔내야호청소년종합센터는 지난 16일 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전주지역 고3 수험생과 일반 청소년,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수험생과 함께하는 하얀손(白手) 페스티벌’을 ??..
전주시보건소는 최근 각종 호흡기 감염병이 동시 유행함에 따라 시민들의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인플루엔자(독감)와 코로나19,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에 따르..
2023년 연말 연이은 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임실군애향장학금 기탁의 뜻깊은 마음이 끊이지 않고 훈훈함이 이어지고 있다. (재)임실군애향장학회에 따르면 18일 한국국토정보공사 임실‧순창지??..
임실군이 올해‘한국관광의 별’로 떠오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사이버스포츠관(가칭)을 운영한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3 한국관광의 별’로 ??..
고창군 심원면 심원중학교 총동문회가 지난 16일 총회를 개최하고, 동문회장 이·취임식 및 고창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기탁식 등을 가졌다. 동문, 재경향우 등이 참석한 이날 이·취임식에서 ??..
고창문화도시센터가 12월15일부터 12월21일까지 고창문화의전당 1층 기획전시실에서 고창·장성 예총 교류전을 개최한다. 이번 교류전에서는 한국미술협회 고창·장성 지부 작가들의 공예, 도자 서각, ..
고창군 석정힐컨트리클럽이 이웃돕기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석정힐컨트리클럽은 국내 유일의 게르마늄 온천을 겸비한 18홀의 대중제 골프장으로, 이번 기탁식에는 심덕섭 고창군수, 김용술 사장??..
고창군이 2023년 전라북도 자원순환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전라북도에서는 매년 자원 재활용 촉진 등을 위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청소행정, 폐기물처리, 자원??..
고창군이 위생 상태와 서비스 수준 등이 우수한 음식점 36개소를 모범업소로 선정하여 고창군의 대표 먹거리 관광자원으로 육성한다고 밝혔다. 고창군은 지난달 13일부터 현장평가와 음식문화개선??..
고창군 종합노인복지관은 18일 고창농협의 후원으로 “어려운 이웃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 고창농협은 지역 복지 사업의 발전과 복지관을 이용해주시는 어르신들을 위하..
대한민국 최고의 은퇴자 마을인 고창군 석정웰파트시티에 최고급 호텔과 컨벤션이 들어선다. 18일 고창군과 서울시니어스타워㈜에 따르면 지난 16일 고창군 고창읍 석정리 733 일원에서 ‘고창 웰파??..
고창군과 전북대학교가 18일 오후 고창캠퍼스 농생명과학과 계약학과 운영을 위한 4단계 협약(2024년3월~2028년2월)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전북대학교 대학본부 대접견실에서 심덕섭 고창군수, 양오봉 ..
고창군 가족센터는 지난 15일 태흥뷔페에서 2023년 다문화가족 송년회를 열었다. 이날 송년회는 고창군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 등 250여명이 참여하여 그동안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지난..
(재)고창군장학재단이 지난 16일 동리국악당에서 ‘2023년 고창군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성적우수 분야를 포함한 4개 분야(성적우수·향상, 특기(예·체·??..
전라남도가 민선 8기 들어 첨단기술 중심의 산업구조 재편에 발맞춰 ‘30조 원 첨단·전략산업 투자유치’를 도정 최우선 핵심과제로 삼고 역량을 결집한 결과 2년 만에 20조 원 이상의 투자유치 성과??..
시민의 불편사항 및 불합리한 제도를 발굴해 시정 발전과 투명한 행정 운영 방안으로 선별된 제3기 시민감사관이 분과별 간담회를 개최해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군산시는 지난 13일과 15일 시청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