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배움으로 채우는 신활력!..
사회

김제시, 배움으로 채우는 신활력!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8/24 10:03
농촌 신활력플러스 지역활동그룹 5기 양성교육 진행

↑↑ 김제시청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 농업기술센터는 김제 농업·농촌을 새로운 활력으로 채우고자 김제시 신활력플러스 추진단과 함께 진행하는 `신활력플러스 지역활동그룹 5기 양성교육`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8월 23일 제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9월 20일까지 총 6회로 예정된 이번 교육은 김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사회적 경제의 이해, 농식품 가공 및 유통환경의 이해, 농촌관광 및 농촌 융복합 산업의 이해, 보유 자원 조사 및 사업 콘셉트 도출,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및 운영 코칭 등 지역활동그룹이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자원을 파악하고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교육 과정 외 추가적으로 실시되는 선도 지역활동그룹 현장견학에서는 김제 서부ž동부에 위치한 기존 지역활동그룹을 방문하여 단계별 맞춤지원 사업 참여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지역활동그룹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각종 정책사업의 현장 적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도출하는 시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김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활동그룹 양성과 같은 기초교육 수료 후 지속적인 전문 코칭과 컨설팅을 바탕으로 지역활동그룹의 다양한 상품 및 프로그램 개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아이디어 단계 지원사업(보조금 500만원 지원), 창업 기반 마련을 위한 하드웨어를 지원하는 사업화 단계 지원사업(보조금 5,000만원 지원) 등을 통해 김제시 농업인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김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기존의 생산중심에서 벗어나 새로운 성장 방향을 모색하는 우리 농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이라 생각한다며, 많은 농가들의 관심과 참여로 더욱 다양하고 활력 넘치는 결과물들이 맺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