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옥정호 순환도로변 추석맞이 제초작업 |
이번 작업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방도 749호선인 옥정호 순환도로변 15km 구간에 걸쳐 심어 있는 덩굴장미 주변에 한여름 동안 무성하게 자라나 덮여 있는 이름 모를 잡목과 잡초를 제거함으로써 깨끗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여 옥정호 순환도로변을 찾는 귀성객 및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
바쁜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꼭두새벽부터 37명의 회원들은 덩굴장미의 생육을 방해하고 도로 미관을 저해하는 잡초 제거뿐만 아니라 덩굴장미 가지 전정 및 유인작업에도 온 힘을 쏟았다.
성문자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장은“추석 연휴를 앞두고 회원들께서 적극적으로 제초작업에 참여해 주셔서 일이 잘 마무리되어 뿌듯하다”며“옥정호를 찾는 많은 사람들이 탐스럽게 피어 있는 덩굴장미와 옥정호의 환상적인 풍경을 맘껏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아름답고 깨끗한 도로 환경을 위해 애써 주신 생활개선회원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제초작업 덕분에 추석 명절 옥정호를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 모두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옥정호가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고 싶은 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