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북도,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에 상장 수여..
사회

전북도,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에 상장 수여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2/08/30 11:18
김 지사, 공무원 격려“앞으로도 도민 요구에 맞는 서비스 제공해달라”

↑↑ 전북도청 전경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라북도는 30일 신속한 민원처리로 도민의 편의 및 만족에 기여한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처리기한이 2일 이상인 법정 처리기한보다 단축해 처리한 경우 민원건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다.

특히, 민원 마일리지 제도는 처리 기간을 최대한 단축해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함으로써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도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에 전북도는 신속히 민원을 처리한 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상·하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2022년 상반기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교부를 담당하는 노인복지과 장미소 주무관, 대기배출시설 변경신고 업무를 담당하는 환경보전과 이송하 주무관, 산림사업법인 등록증 기재사항 변경신고 업무를 담당하는 산림녹지과 정현 주무관 등 3명이 선정돼 상장을 받았다. 또한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1명에게 매월 10만 원을 포상한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날 시상식에서 도민과 최일선에서 업무를 추진하는 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며“앞으로도 전라북도 도민들의 다양한 요구와 기대에 맞춰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